자동차세 연납, 신청 시기를 놓치셨더라도 아직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청주중고차 상담센터

최고가매입, 무료방문견적, 당일현금지급, 친절상담

☎ 전화로 상담하기

지금까지 살면서 경기 좋다는 말은 들어본 적 없지만, 지금처럼 사는게 힘들다고 느낀 적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세상이 수상하고(?) 먹고 살기 힘든 때일수록 적은 금액도 아껴야 합니다.


지난 1월에 모두들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납부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아시겠지만 1년치 자동차세를 한번에 납부하면 납부액의 10%를 공제해주는 아주 좋은 제도입니다. 


예를들면, 출고 5년된 중형승용차(2천cc)의 자동차세는 42만원입니다. 이를 연납하면 4만2천원을 공제받아 37만8천원만 납부하면 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들이 운용하는 국민연금의 수익율도 5% 전후입니다. 트럼프때문에 대출이자가 오르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은행의 적금이자는 겨우 2% 남짓합니다. 42만원을 열심히 투자해서 국민연금 만큼의 수익율을 올려보야 2만1천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냥 은행에 적금을 들면 겨우 몇 천원의 수익이 발생하겠죠. 노력하고 잘해서 투자로 2만1천원의 수익을 내는 것보다, 자동차세 연납으로 4만2천원을 절약하는 것이 훨씬 쉽고 이득입니다. 


만약 시기를 놓쳐 1월에 자동차세 연납을 하지 못하셨더라도 너무 자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월에 일시 연납하면 7.5%(3만1천원), 6월에 일시 연납하면 5%(2만1천원)을 공제해주는 납부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참고: 자동차세연납 3월 신청은 3월16~3월31일까지입니다)












연납신청은,


위택스(https://www.wetax.go.kr) 상단 메뉴에서 

<부가서비스> - <자동차세연납신청>을 선택하시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청주중고차 상담센터

최고가매입, 무료방문견적, 당일현금지급, 친절상담

☎ 전화로 상담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