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모르는 한자 쉽게 알아내는 방법

얼마전에 처조카의 결혼식이 있었는데 우여곡절 끝에 제가 축의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돈을 만지는 일이라 잘해야 본전이고 만약에 돈이 부족하기라도 하면 참 찝찝한 일이지요. 저는 돈이 부족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바짝 정신 차리고 점심도 굶어가며 열심히 돈을 받고 식권을 나누어 드렸습니다. 

큰 사건없이 그렇게 예식이 끝나고 저는 바로 정산에 들어 갔습니다. 봉투상의 축의금과 장부상의 축의금, 그리고 실제 현금의 금액을 하나하나 맞춰보았는데 한번에 딱 맞았습니다. 별것도 아닌 일인데 순간 날아갈 듯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정산을 마무리하기 위해 장부에 축하해주신 분들의 봉투번호, 성명, 축의금액을 자세히 적어 나갔습니다.

그런데 간혹 한문으로 이름이나 상호를 적은 분들이 계시더군요. 영어는 뜻을 몰라도 대충 읽을수가 있는데, 한자는 읽을수도 없어서 답답 했습니다. 급한데로 한자 성명은 제외하고 우선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오후에 집으로 가서 여럿이서 머리를 모았지만 의견만 분분했습니다. 그때, 제가 스마트폰으로 모르는 한자를 찾아내는 신공을 발휘하여 모든 잡음을 잠재웠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



1. 일단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모르는 한자를 필기인식창에 씁니다. (대충 그려도 잘~ 인식합니다 ^^)

 




3. 이제 무슨 글자인지 알겠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