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제조사가 다를때 전화번호부 옮기기 :: 스카이↔애니콜

휴대폰 제조사가 다를때 CSV 파일로 저장하여 전화번호부를 옮기는 법입니다. 아래 예제는 스카이에서 애니콜로 옮기는 법이지만 반대로 하면 애니콜에서 스카이로 옮길수 있습니다.



국내 휴대폰 제조사(애니콜, 스카이, 싸이언)는 CSV 파일 형식이 동일해서 전화번호부를 CSV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서 가져오기를 하면 별도의 작업없이 전화번호부를 쉽게 옮길수 있습니다.

일단, PC와 연결할 데이터매니저(스카이용)와 PC스튜디오(애니콜용)가 필요합니다. (※ 아래 링크 참조)

데이터매니저 다운
스카이용 데이터매니저(DataManager)를 다운
받아 휴대폰과 PC의 전화번호를 공유하자
PC스튜디오 다운 
애니콜용 PC스튜디오(New PC Studio)를 다운
받아 휴대폰과 PC의 전화번호를 공유하자

[1] 일단, 스카이용 데이터매니저(SKY DataManager)를 다운받아 인스톨하고, 스카이 휴대폰과 데이터매니저를 연결하여 휴대폰의 전화번호부를 PC로 가져옵니다.




[2] 스카이휴대폰에서 PC로 가져온 전화번호부에서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내보내기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아래캡쳐와 같이 <프로그램외부파일>-<쉼표로분리된파일>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3] 자! 이젠 애니콜 순서입니다. 구형 애니콜은 데이터매니저를, 신형 애니콜은 PC스튜디오를 다운받아 실행하여 PC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아까 CSV파일로 내보낸 전화번호부(sky_phonebook.csv)를 찾아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다음은, 귀찮으니까 그냥 다 확인(예)을 클릭하고 넘어갑시다. --;;




[4] 마지막으로 'PC스튜디오'와 애니콜휴대폰의 전화번호부를 동기화를 하면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