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카테고리 펼치고 닫기, 내 맘대로?

카테고리(category)란 원하는 글에 용이하게 접근하기 위해 데이터의 성질에 따라 유형별 계층적으로 분류하는 것입니다.

어떤이는 워낙 깔끔한 것을 좋아라해서 카테고리를 전부 닫고, 어떤이는 방문자의 편의를 위해 카테고리를 전부 펼치고, 또 어떤이는 원하는 카테고리만 펼치기도 합니다. 카테고리를 모두 닫으니 조금은 답답해 보이고, 모두 펼쳐놓으니 왠지 지저분해 보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원하는 상태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전부 펼치기
①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서 <스킨>-<HTML/CSS 편집> 선택.
② skin.html에서 검색단축키(ctrl+f)를 이용해서 ##_category_##를 아래 그림처럼 변경한다.

   
③ 반대로 ##_category_list_##를 ##_category_##로 변경하면 카테고리가 모두 닫힌 상태로 된다.



특정 카테고리만 펼치기
① 일단 펼치기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ex, digital life)
② 관리자 메뉴에서 <스킨>-<카테고리 설정>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페이지 소스> 선택.


③ 오픈된 페이지 소스에서 검색단축키(ctrl+f)를 이용해서 펼치려는 카테고리 이름을 검색한다.
    검색된 라벨(digital life)의 앞에 있는 아이디 값(179352)을 메모한다.  (ex, digital life)


④ 관리자 메뉴에서 <스킨>-<HTML/CSS 편집> 선택,
    skin.html에서 검색단축키(ctrl+f)를 이용해서 ##_category_##를 찾아 아래에 그림처럼 삽입한다.


⑤ <digital life>의 하위 카테고리만 펼쳐진 상태로 됩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