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없이 이용하는 편리한 모바일뱅킹 :: VM뱅킹

요즘 은행으로 직접가서 창구를 이용하기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 뱅킹를 이용하고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시간도 허비하지 않고 송금수수료도 절약되니 참으로 유용하다.

이동이 많은 사람의 경우 USB메모리에 공인인증서를 넣어 다니면서 이용하기도 하는데 뭔가 좀 찜찜해서 폰뱅킹을 이용할라치면 주민번호서부터 입력해야하는 숫자가 너무 많아 짜증이 난다.

VM뱅킹을 한번이라도 이용해본 사람이라면 모바일뱅킹의 편리함때문에 절대로 폰뱅킹을 이용할 수 없다. 하물며 인터넷뱅킹까지도 불편하게 느껴질 정도이다.

VM모바일뱅킹(Virtual Machine Mobile Banking)은 금융칩(IC)을 내장하지 않은 휴대폰으도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서비스인데, 기존의 모바일뱅킹은 은행마다 별도로 발급하는 특정 금융칩(IC칩)을 장착한 휴대 전화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으나 VM모바일뱅킹은 해당 프로그램을 휴대 전화로 내려받기만 하면 안전하게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다.


1. VM뱅킹으로 이용 가능한 거래. (아래 캡쳐는 우리은행)
 

거래잔액조회,
이체거래
 

대출계좌조회,
이자납입
 

자동화기기를이용한현금출금
 

현금서비스,
신용카드조회
 

펀드계좌조회,
매수, 매도
 

외화예금조회,
환전, 송금
 

지로,
대학등록금납부
 

우리투자증권
연계보험
 

수표조회,
환률조회
 

공지, 핀번호변경,
프로그램업그레이드

2. 이용료 : 통신사에 따라 200~1,000원으로 정액제임. (별도의 데이타 이용료 없음)
3. 이체수수료 : 은행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 당행 및 타행이체 모두 수수료 면제.
4. 이용 가능 은행 : 거의 모든 은행에서 VM뱅킹을 지원하고 있음.




① 통신사에 따라 좀 다르지만 SK의 경우 <ⓜPlayon>에서 <우리은행VM뱅킹> 실행.

이용 가능한 뱅킹서비스 메뉴에서 캡쳐 화면의 경우에는 <조회/이체>를 선택함.


② 핀(PIN)번호를 입력하면 이용하는 은행의 내 계좌가 모두 나온다. (캡쳐는 우리은행)

이체시 <입금계좌>란에서 아래의 [검색]을 선택하면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하는 자주 이용하는 계좌, 즉 인터넷뱅킹에서 저장된 계좌 번호를 선택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


수취인과 이체금액을 확인하여 어뚱한 계좌로의 송금을 예방하고, OTP번호를 입력하면 송금 완료.
아직 보안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보안을 위해 OPT(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로 바꾸세요.

캡쳐처럼 <통지>를 선택하면, 상대방에게 송금한 내역을 무료로 문자 통보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