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개장과 선지국밥이 맛있는 집, 청주맛집

청주는 해장국집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육개장을 먹을만한 곳은 별로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리정식당'이라는 곳이 있는데 1960년대부터 영업을 해왔다고 하니 40년이 훨씬 넘은 그야말로 원조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리정식당 육개장, 간혹 고기가 너무 질기거나 냄새가 날때가 있습니다만 그래도 먹을만한 곳입니다.

그러다가... '노다지'를 발견했습니다. (절대로 로또 당첨이던지 금광을 발견한건 아닙니다 --;;) 이곳의 정식 명칭은 '노다지횟집'이고 간판은 '노다지' 입니다. 아마도 예전엔 횟집이였던것 같습니다.  

'노다지'의 메뉴는 한우, 육개장, 선지국밥 입니다. 딱 3가지 뿐입니다. 한우는 먹어본 적이 없어서 잘모르겠고 육개장은 칼칼하니 좋고, 선지국밥은 매콤하며 맛이 일품입니다. 맛이라는게 개인차가 있지만, 후회하진 않으실껍니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칼칼하고 매콤한 육개장을 선호하더군요. 저도 매운 음식을 좋아합니다만, 이곳에서는 선지국밥이 더 좋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








* 노다지 (청주시 상당구 영동 95-5, ☎ 043-256-1446) - 육개장과 선지국밥이 일품입니다.

- 고기가 부드럽습니다 (질기거나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 국물이 시원하면서 칼칼하니 아주 일품입니다
- 김치도 맛있지만, 깍두기 맛은 아주 죽입니다


※ 점심시간에는 100% 자리 없습니다. 편안하게 맛을 음미하고 싶으면 12시~13시는 피해서 가세요.



[Daum지도에서 보기 -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