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구글문서(Google Docs) 삽입하기


엑셀문서를 블로그에 삽입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데이터의 양이 너무 많거나, 데이터를 수시로 업데이트해야 할 경우에는 표만들기 기능으로는 참 답답합니다.

이럴때 구글독스(Google docs)의 spreadsheet(엑셀)를 이용하여 문서를 만들고, 블로그는 기타 웹페이지에 게시를 하면 쉽고 편리합니다.

추가로, 원본 문서를 수정하면 별도의 작업없이 블로그나 웹페이지의 게시된 자료 역시 자동으로 수정이 됩니다. 유지 및 보수, 자료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1] 일단 문서를 작성하고, 오른쪽의 <공유>-<웹페이로 게시>를 선택합니다.




[2] 원하는 시트를 선택하고 <게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3] ①<페이지에 포함할 HTML>을 선택하고, ②의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게시하려는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삽입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