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클릭 방지하고, 내 IP 확인하는 방법

st7253's 블로그에도 구글의 애드센스가 걸려 있습니다. 대단한 수익을 내지도 못하고 큰 기대를 걸지도 않습니다만, 나름 고민하고 애써서 달아 놓은 블로그 수익 모델입니다.

구글이 애드센스 관련해서는 그리 친절하지 않아서 블로거들의 불만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인과는 상관없는 악의적의 클릭으로 인한 계정 정지는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거들의 공통적인 고민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계정의 비활성화라는 최악의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려고 마이센스제트센스를 활용 합니다.

마이센스는 클릭수가 실제 클릭수보다 많이 잡히는 문제가 있고, 제트센스는 하루 클릭 허용수가 100 클릭으로 제한이 있습니다. 이렇게 마이센스와 제트센스는 서로 일장일단이 있으니 어떤것을 활용하든 염두에 두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본 블로그는 마이센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진 마이센스에서 애스센스 통계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게 해주었지만 과다한 트래픽 발생으로 현재는 일시적으로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스스로 마이센스 데이터를 엑셀 통계를 만들어 모니터링 중입니다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굳이 마이센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하찮은 클릭수와 미미한 수익 입니다. 그냥 취미로 관리하는 중입니다. --;;



마이센스의 클릭수는 중복클릭이 계산되지 않았으며 브라우져 상황에 따라 클릭을 하지 않아도 클릭으로 체크되는 경우가 있는 것을 일단 염두해 두고, 아이피별 클릭수를 장기간에 걸쳐서 모니터링 해보면 유독 클릭이 많이 잡히는 IP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운영자가 블로그에 제일 많이 접속할 것이므로 클릭이 많은 몇몇 IP중 분명 본인의 IP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본인 IP 주소를 확인해 보는데...
<시작>-<실행>-'cmd' => 도스창이 나오면 => 'ipconfig'를 치면 되는데,

그런줄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일전 제가 접속하면 애드센스 광고가 차단되는 것입니다. 마이센스에서 제 IP를 차단한 것인데 아무리 데이터를 검색해 보아도 제 IP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고민中..... 전 바보였습니다. 공유기를 사용하기때문에 위 캡쳐와 같은 방법으로는 내부 IP만 보여진다는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외부 IP를 확인해 볼까요? 역시 제 IP 주소로 가장 많은 클릭이 잡혔군요.

간단하게 Robin Keir's님 이 만든 'IP2'라는 프로그램이 이용 하였습니다. (※ 아래 링크 참조)
IP2 다운받기
간단하게 자신의 IP주소를 확인 프로그램
제작자 Robin Keir's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