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vs 스파크, 어떤 차를 살까? ② 중고차 시세로 경차 비교하기.

경차를 구입하려는 분들의 대부분(82%)은 모닝이나 스파크 중에서 선택하십니다. 약간 특별한(?) 경우에 선택되는 레이는 제외하고 모닝과 스파크의 중고차 시세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1) 비교 연식 : 2016년식

비교하는 연식은 2016년식으로 정했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 거래가 활발한 3년차 차량들이며, 두 모델 모두 현재 출시되는 신형 모델이 아닌 바로 전 모델들입니다. 

2) 비교 모델 : 모닝(럭셔리, 1,325만원) vs 스파크(LT, 1,306만원)

각각의 모델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고 가격이 비슷한 모델들로 선택하였습니다. 비슷한 가격이지만 소비자가 좋아하는 옵션을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어 중고차 시세가 높게 반영되는 것은 그 차량의 가격 경쟁력이라 생각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모닝(럭셔리)에는 스마트키 옵션이 있으나 동일한 가격대의 스파크(LT)에는 없는 옵션입니다.

3) 기타 비교 기준

 - 사고 : 무사고
 - 주행 : 3만km 이하
 - 색상 : 흰색 
 - 옵션 : 내비게이션





공정성을 위해 국내에서 제일 큰 중고차 포털사이트인 SK엔카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비교하였습니다. (비교일자 2019.01.21) 

중고차의 잔존가치는 모닝이 월등하네요. 스파크는 700만원대에 거래가 되는 반면 모닝은 훨씬 높은 가격인 800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중고시장에서 시세가 높다는 것은 인기가 좋다는 뜻입니다.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았다면 그만큼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