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부로 중고차 구입할때 꼭~ 기억하세요!


중고차를 구입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현금으로 구입하는 것입니다.


중고차를 구입하는 이유는 같은 차종을 보다 적은 돈으로 구입하기 위함인데 대부분의 중고차 할부금융사는 생각보다 높은 이자를 요구합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어떤 경우에는 중고차를 구입하였지만 원금과 높은 이자를 포함하면 신차와 총금액의 차이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차를 구입할까? 중고차를 구입할까?" 고민이신 분들은 신차 구입시 들어가는 총비용과 중고차 구입시의 총비용을 비교하여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합니다.


 



할부금융사(캐피탈)는? 

할부금융사는 대표적으로 현대캐피탈, 아주캐피탈(구:대우캐피탈), KB캐피탈(구:우리파이낸셜), NH농협캐피탈, JB우리캐피탈 ... 등으로 정말 많습니다. 금융사의 환경 변화에 따른 인수합병(M&A)으로 회사명이 변경된 경우도 많습니다.


할부금융사는 많지만~ 

은행에 정기예금을 하면 기껏해야 2~3%를 받는데 대부분의 할부금융사는 15%전후의 고금리를 요구합니다. 정말 칼만 안든 날강도이지요. 할부금유사는 모두 고금리의 이자 장사를 하는 양의 탈을 쓴 사채업자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신한은행에서 시행하는 "신한MyCar대출"이라는 중고차 대출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캐피탈사는 고금리이지만 신한은행의 중고차 대출 상품은 저금리 상품으로 지금까지의 할부금융사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좋은 조건입니다. 다만, 출고일 기준으로 5년이내의 차량만 가능했습니다.


그러다가, 

우리은행에서도 "우리CAR행복대출"이라는 중고차 대출 상품이 출시되었는데 신행은행보다 낮은 금리에 출고일 기준으로 10년이내의 차량까지 대출이 가능하여 선택의 폭이 훨씬 넓은 좋은 중고차 대출 상품입니다. (확인결과, 신한은행의 "신한MyCar대출"도 출고일 기준으로 10년이내의 차량까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네요) 


결론은, 

출고 10년이내의 차량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중고차를 할부로 구입하려면 "우리CAR행복대출"이나 "신한MyCar대출"을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2014.10.13 기준

 

현대캐피탈
중고차론

KB캐피탈
중고오토론

신한은행
신한MyCar대출

우리은행
우리
CAR행복대출-중고차

대출기간

~ 4

~ 4

1 ~ 6

1 ~ 6

대출금리

최저 13.4% ~

최저 9.9% ~

최저 5.07% ~

최저 4.84%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