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노력들, 검색최적화(SEO)

'섹션 타켓팅' - 구글 애드센스 강조 문구 지정하기

섹션 타겟팅은 광고를 타겟팅할 때 강조하거나 무시할 텍스트나 HTML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타겟팅할 때 강조한다는 것은, 곧 본문의 내용을 강조하여 본문의 콘텐츠와 관련 있는 광고가 나오도록 타겟팅을 하는 것입니다.

참조:애드센스도움말 


포스트 제목을 블로그명보다 앞에 위치 시키기

브라우저 상단(제목줄)을 보면 아래 캡쳐처럼 블로그명과 포스트 제목을 보여줍니다. 장담하진 못하지만 검색 엔진이 크롤링시 블로그명보다 포스트 제목을 먼저 인식하도록 하는 것이 검색 결과에 약간(?)의 영향을 줄지도 모릅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명으로 검색되어 유입되는 트랙픽보단, 제목이나 본문 내용으로 검색되어 유입되는 트래픽이 많을테니까...



<스킨>-<HTML/CSS 편집>에서 skin.html 상단에,

<title>[ ##_title_## ] :: [ ##_page_title_## ]</title>  ← 이 부분을
<title>[ ##_page_title_## ] :: [ ##_title_## ]</title>  ← 이렇게 바꾸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한글 광고만 나오게 설정하기"

타겟팅에 문제가 있어서 애드센스 광고가 본문 내용과 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문과 상이한 광고라도 한글로만 나오면 좋겠는데, 알아보지도 못하는 영어 광고가 나와 더욱 속상할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타겟팅에 어려움을 격는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구글에서 제공하는 추가 코드를 삽입하면 최소한 영어 광고는 제외시킬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